대구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대구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 상호업무협약 체결
대구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대구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 상호업무협약 체결
  • 대경환경뉴스
  • 승인 2019.07.3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사회안전망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 체결로 지역내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시도와 가능성 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혀

대구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전지열)와 대구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센터장 김남탁)가 지역내 청소년사회안전망(CYS-NET)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718일 오전 1030분에 대구YMCA청소년회관 7층에서 진행했다.

대구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청소년 및 학부모에게 즉각적인 상담서비스 제공은 물론 위기청소년들의 복귀와 적응을 돕기 위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지역사회 통합지원체계의 허브기관으로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청소년 보호 및 건강한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기에 겪는 여러가지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 풀어가기 위한 각종 심리검사, 개인 및 집단상담, 그리고 다양한 지역 특화사업들을 기획하여 위기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중구상담복지센터 센터장(전지열)과 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김남탁)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중구상담복지센터 센터장(전지열)과 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김남탁)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대구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는 2019년 올해 5월 개소했으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진로정보 제공과 진로교육,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역량계발을 전문적으로 추진한다.

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 활동. 학생학부모 대상 진학지도 및 상담사업 , 각급 학교 및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진료교육 및 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지열센터장은 진로와 진학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거나 자신의 진로 및 진학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라고 밝히면서 청소년사회안전망(CYS-NET)을 더욱더 깊고 넓게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사회안전망(CYS-NET)은 친구관계, 학업, 가족, 진로, 가출 등 성장과정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는 위기청소년을 효과적으로 돕는 지역사회 청소년 네트워크로. 중구지역사회 시민들과 기관들이 청소년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매분기 실행위원회와 반기별 운영위원회를 통해 상호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상호업무협약 체결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상호업무협약 체결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